Master HEE/후기 & 공유

[후기] 나도 이제 버스 몰 수 있다~ ♪ 1종 대형 면허 합격 ! ^__^ 야 너두 할 수 있어 -*

낭희제 2022. 2. 21. 12:04
728x90

파주 올리브자동차운전면허학원

 

* 학원 이름 : 올리브자동차운전전문학원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장릉로 5-23 (갈현리 654-35)

* 가격 : 1종 대형 : 748,000 (안전교육 3시간 + 기능 교육 10시간) + 13,000 (검정비(?)) + 187,000 (기능 교육 2시간 추가, 재시험비 55,000)

* 준비물 : 최근 6개월 내 찍은 증명 사진 3장, 운전경력증명서 (정부 24시 홈페이지), 운전적성검사 서류

 

 

예~전부터 운전에 대한 정복력(?)이 있었다. 

지금이 기회다! 싶어서 바아로 도전하기로 마음 먹고 실천에 옮겼다. ㅎㅎㅎ

 

1종 대형은 보통 소방 공무원 시험이나 군 진급 시 가산점 항목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고 한다.. 그래서 기능 교육 들을 때 선생님 분들께서 공무원 준비하냐고 여쭤보셨다... 전 그냥 도전이었습니다,,, ☞☜

 

문구가 마음에 들었다

 

2월 4일에 방문하여 결제한 뒤, 2월 5일에 안전교육 3시간을 들으러 왔다.

맨 앞에 앉아서 강의를 열심히 들었다!!!

현수막의 문구가 마음에 들었다 ^___^ 정말 말 그대로 '도전' 이니까 !!!

 

학과 강의실

 

학과 강의실은 안 쪽에 따로 있었다. 

 

 

안전교육 수업은 선생님께서 설명해주시는 것과 영상물 시청이 함께 이루어진 수업이었다.

원래도 알고 있었던 도로교통법이지만 이번에 다시 한 번 듣게 되고, 도로 설명 또한 다시 알 수 있게 되어서 보람찬 수업이었다.

 

먼저 최근 6개월 이내 증명사진 3장과 1종 대형 면허의 경우, 상해를 입힐 수도 있는 면허라서 운전적성검사 서류를 병원에서 받고 확인 도장을 받은 뒤에 학원에 제출해야한다. 

 

 

내가 다니는 학원의 경우, 학원 근처 '파주 성모 병원'에 가라고 추천해줘서 방문하여 검사를 받았다.

 

 

학원에서 준 서류 작성! 병원에서 사진도 꼭 붙여오라고 하셨다.

 

파주 성모 병원

 

서류에서 병원 칸 빼고 다 작성한 뒤에 병원 접수처에서 서류를 제출하고 기다린다.

 

 

신체계측실에서 검사를 한 뒤에, 종이에 스스슥 싸인을 해주신 다음 다시 접수한 곳으로 가서 기다린다.

 

싸인 스스슥

 

결과지를 받고 다시 학원에 가서 제출한 다음, 학원 내에서도 운전경력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게끔 컴퓨터가 구비되어 있어서 학원에서 바로 출력 후 제출했다.

 

학원 컴퓨터 이용!

 

이제 모든 준비는 다 되었다! 

기능만 합격하면 끝날 일이다!!!

 

2월 12일 4시간, 2월 14일 4시간, 2월 16일 2시간 + 시험 이렇게 기능 교육과 시험 일정이 진행 되었다.

 

 

벌써 떨리는군 ..^^

 

 

장내 기능 교육 받으러 오면 바로 학원 사무실 말고 수강생 대기실에 들어가서 수업 시간 전에 대기하면서 수강생 카드로 먼저 등록을 해야한다.

 

 

대기하면서 장내기능시험 재첨 기준 한 번 봐주고~

 

 

면허를 등기로 받을지~ 직접 학원으로 갈지~ 면허시험장으로 갈지~ 고민을 얼른 하고 싶었다!

 

 

준비해야할 서류! 

수강생 대기실에 안내 현수막이 꼼꼼히 걸려 있었다.

 

 

설명을 들었던 버스 22번...

 

 

설명 후 직접 몰아보기 전 ,,

 

 

본격적으로 몰기 1초 전 !!!!!!!!!

 

내 짝꿍 28번

 

1종 대형 장내 기능 코스는,

1. 출발

2. 정지선  + 돌발 (유동적)

3. 언덕 (경사)

4. 평행 주차 + 굴절

5. T 코스 + 굴절
6. S 코스 + 굴절

7. 횡단 + 굴절

8. 철길 앞 정지 + 기어 변속 (2 → 3 → 2)

9. 마무리 

 

이렇게 되어 있다. 

 

2월 16일에 시험을 봤었는데 떨어져서 어찌나 낙담을 했던지,,

뭔가 불안 불안해서 시험 때 긴장을 너~무 많이 했었다. 그래서 클러치 밟을 때도 왼쪽 다리가 덜덜 떨려서 원래 S 코스에서 탈선을 안 하는데 T_T 2번이나 해서 10점 감점 당하고.. 원래 불안했던 곳도 탈선 1번 하고, 기어 변속 구간에서 속도를 줄이면서 변속을 했어야 했는데 너무 긴장해서 액셀을 밟고 기어 변속을 해서 기어는 기어대로 변속이 안 되었고 속도는 속도대로 나서 -10점.... 총 75점으로 탈락을 해버렸다.. ㅎ

 

긴장을 하면서도 후하후하 할 수 있다!! 이랬는데 종료 직전에 기어 변속에서 실패를 해버리니 참,,,,

ㅋㅋㅋㅋㅋㅋㅋ 내 자신한테 너무 화가 났었다 ^_________^

 

도수치료 받으면서 한 번에 못 붙어서 제 자신한테 너무 화가 났었다고 선생님께 말씀드렸는데,,

'에이 그거 그냥 다시 보면 되죠~! 그거가지고 자신한테 화가 나면 화가 날 일이 얼마나 많겠어요~' 한 마디 툭 해주셨는데 뭔가... 알고 있었던 말이었을 지라도 머리가 팅~ 울렸다. (링딩동 ㅎ)

 

2월 19일에 다시 기능 2시간 추가하고 바로 시험 일정 잡아서 했을 땐 적당~~한 긴장감과 그래, 떨어지면 다시 하면 되지... 5만 5천원만 날릴 뿐... 이러면서 오답노트 느낌으로 바짝 했었다.

 

마지막에 알려주신 선생님께서 족집게 느낌으로 정말 너~무 잘 알려주시기도 해서 오답노트가 완성이 되어가는 걸 피부로 와닿았다.

 

그래서 결국 !!!!!!!!!!!!!!!!!!!!!!!!!!

 

99점으로 합 격 !!!!!!!!! ★ (동네 방네 자랑)

 

100점으로 할 수 있었는데! 기어 변속 때 속도를 너무 안 내서 그랬는지 1점이 감점되었다.

과속해서 -10점보단... -1점이 낫지.. ^___^

 

그래서 아주 기분 좋~게 합격했다.

 

면허증은 평일이 아닌 토요일이라 면허시험장에 직접 갈 수 없다고 해서 그냥 등기로 신청했다.

 

나의 면허증... 너무 기대된다

728x90
반응형